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돈깡 강의 후기
저는 주식 경력 초보이며 , 본격적으로 공부한 기간은 10개월 정도입니다.
처음 주식에 입문할 때는 소모임에서 우연히 주식방에 가입했고, 1:1 개인 지도를 받기 위해 250만 원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천리안주식’, ‘주덕’, ‘돈깡’ 강의를 들었는데, 각각의 강의마다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주덕 강의
주덕 강의는 거래대금 터짐, 테마 형성, 3일선·5일선 눌림, 주봉 눌림 등 기본적인 기술적 분석에 충실했습니다.
유목민 투자의 정석 책과 결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주식 관련 책을 거의 100권 가까이 읽었습니다.
돈깡 강의
돈깡 강의는 주도주, 스윙 등 다양한 전략을 다루는데, 저는 그중에서 ‘스윙’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돈깡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진입과 동시에 손절라인이 명확하게 정해진다는 점’입니다.
이 강의를 듣고 나서 직접 연구를 하며 깨달은 것은, 상승 모멘텀이 다시 생기는 종목을 사야 손익비가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가총액 1조 원 이상이 되어야 하고, 펀더멘털도 좋아야 하며, 호재가 있어야 하지만 이것이 실제 시장에서 반영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점을 확인하기 위해 차트를 보는 거구나 하는 것도 느꼈고, 그 후로 종목 선정 기준도 바뀌었습니다.
현재 투자 방식
요즘은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지 않고, 카페에 가서 레포트를 읽으며 공부합니다.
관심 종목을 뽑아 놓고, 타점이 나오면 저녁 7시 55분에 매도 1호가에 바로 주문을 넣고 스탑로스(손절)도 설정합니다.
주식에 완벽한 전략은 없다는 것을 인지한 뒤부터는 단점이 딱히 보이지 않고,
특히 손절라인이 확실히 정해져 있어서 좋습니다.
의문점
강의와 별개로, 항상 우측에 표시되는 기간 설정을 통해 지금까지 수익을 확인하는데,
왜 왼쪽에 있는 인증을 요구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키움증권에 문의해 볼 예정인데, 왼쪽에 표시된 8월 1일 마이너스 기록이 왜 그런지 이해가 안 됩니다.
마무리
돈깡 강의를 듣고 나서 스스로 주식 연구하는 법을 배웠고,
시장과 차트를 보는 관점이 달라졌습니다.
손절라인을 명확히 정해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고,
현재는 공부와 매매 방식이 훨씬 체계적이고 안정적이라고 느낍니다.
-돈 아끼실 요량이면 투자의정석을 미리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거니다.
(하단링크는 쿠팡파트너스링크입니다- 필요하신분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듣는게 부담된다면, 비슷한 결의 책 “추천” | 쿠팡 파트너스 링크 |
![]() | https://link.coupang.com/a/cI1QR4 <<투자의 정석 책 구매링크입니다. 추천하는 책이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 틈틈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강의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또 한 도움은 되실듯. |